소나타 트렁크 돌빵 도장 벗겨짐 - 녹제거

View Comments

친형이 해외 출장가 있는 동안 제차와 형차 올뉴라이즈 소나타를 운행하고 있는데

어느날 트렁크를 보니 도장이 벗겨진 부위에 발청이 생긴걸 발견 하였습니다.

카톡으로 형에게 연락해보니 돌빵으로 인해 도장벗겨졌었는데 깜빡하고 저에게 말안해주고 갔다고 합니다.

이렇게 녹이 생길줄은 몰랐다고...

응급처방으로 더이상 녹이 생기지 않게 녹을 제거 하기로 했습니다.

손재주가 없는 관계로 녹제거 후 매니큐어로 마무리 하는 계획을 잡았습니다.

준비물:방청유,수세미,천,화이트펄 매니큐어,투명 매니큐어


장갑을 끼고 수세미로 쓱쓱 녹제거 시작하였습니다.


녹제거가 끝났습니다.

녹은 제거가 된것 같은데 도장이 수세미에 같이 쓸려 버렸네요 ㅠㅠ

일단 방청유 닦아 내고 화이트펄 매니큐어를 칠했습니다.

2시간 간격으로 두번 칠했습니다.

바르고 보니 도장색과 컬러매칭이 안되네요.

망했습니다.

투명 매니큐어까지 바르고 마무리 합니다. 퀄리티 안습이네요 ㅠㅠ

손재주도 없고 차알못인 저는 발청제거 후 더이상 녹이 생기지 않는데 의의를 두기로 합니다.

형차 방청 작업한김에 저의 자동차의 사이드스텝?(정확한 부품명칭 모름)에

 녹이 조금 생겨서 방청작업 하기로 하였습니다.


슥삭슥삭 닦으니 금방 제거 되네요..

방청 작업하느라 뭍은 방청유를 천으로 닦으니 깔끔해졌습니다.


끝~


Comments (+add yours?)

Tracbacks (+view to the de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