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Build 6801에서 게임 돌리기.(블리자드 게임편)

View Comments

dd

























































일단 가상드라이버는 버닝프로그램이면서 알콜처럼 가상드라이버도 지원하는 "이응"이라는 프로그램을 썼다.
나의 블로그에서 거론한 바 있다.
일단 블리자드 게임을 설치하였다.
대표적인 게임으로 디아블로2 , 워크래프트3 , 스타크래프트 이렇게 3가지를 설치하였다.
워크래프트3와 스타크래프트는 무난하게 아무 설정없이 설치가 되었고 실행까지 되는걸 확인했다.
문제는 디아블로2였다.
인스톨디스크를 가상드라이버에 넣고 설치를 하는데 계속 멈추면서 재 인스톨을 요구하는 것이었다.
문제점은 로케일 언어 문제였다.
국가언어옵션에서 Korean설정 되 있는 것을 디아블로 설치할때만 English로 바꾼후 차례대로 설치한다.
다 설치하고 나서 또 다른 난관에 부딫혔는데 설치를 했는데도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벌어졌다.
언어옵션을 바꿔보고 이리저리 만져보다가 우연히 테마를 고전 테마로 바꿨는데 그 때서야 디아블로가 실행이 됬다.
에어로테마와 충돌하거나 연관이 있는것 같다.
이 점에 유의하여 필자와 같이 헤메지 않고 설치하여야 할것이다.
체험 성능 비교는 위 게임들이 대략 사양을 잘 타지 않는 관계로 XP 비스타 때와 같이 아주 잘 돌아가 주었다. 윈도우7이 베타임에도 불구하고 호환성에 문제없이 돌아간다는 점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싶다.
밑에 스샷은 3개의 게임을 동시에 실행해 보았다. 비스타때와 다르게 채팅을하면서 한칸이 물리는 그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좀 의아해 했지만 별다른 설정없이 채팅을 하는데에서 제약을 받지 않아 다행이다. 





Comments (+add yours?)

Tracbacks (+view to the desc.)